Get us in your inbox

Time Out Seoul editors

Time Out Seoul editors

Articles (12)

서울의 나이트 라이프에 변화를 일으키고 있는 지속 가능한 바들을 소개한다

서울의 나이트 라이프에 변화를 일으키고 있는 지속 가능한 바들을 소개한다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바는 어떤 모습일까? 바들은 어떻게 바 업계의 책임 있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을까? 이러한 질문들에 대해 다루는 프로그램이 바로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바텐딩(Bar World of Tomorrow)’이다.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바텐딩’은 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지속가능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바 커뮤니티 내에 연합을 증진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협력 프로그램이다. 페르노리카(Pernod Ricard)와 트래쉬 콜렉티브(Trash Collective), 지속 가능한 외식업 협회(Sustainable Restaurant Association)가 함께 고안한 이 이상적인 프로그램은 바텐더들이 지식과 도구를 갖춰 신선한 재료의 사용 및 책임 있는 알코올 음료 서빙, 효율적인 폐기물 처리 등을 통해 더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바를 운영하도록 준비시켜 준다. 타임아웃(Time Out)은 당신이 서울에서 경험할 수 있는 최상의 것들을 소개해주고자 한다. 지속가능성을 위해 참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바들을 소개할 수 있어 영광이다. 타임아웃은 페르노리카와 파트너십을 맺어, 더 지속 가능한 바가 되기 위해 큰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서울의 바 한 곳에 제1대 ‘내일의 바(Bar of Tomorrow)’ 타이틀을 수여할 것이다. 더 환경친화적이고 책임 있는 음주 문화를 만들어 가는 데 앞장서고 있는 서울의 지속 가능한 바들의 번영을 기원한다. ‘내일의 바’ 후보로 선정된 바들이 실천해 온 주목할 만한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또한 다음에 서울에서 시간을 보낼 때 지속 가능한 칵테일 한 잔을 즐겨보기 바란다.

일상 속에서 찾은 '스몰 럭셔리' 아이디어

일상 속에서 찾은 '스몰 럭셔리' 아이디어

고가의 명품백이나 외제차, 옷을 사지는 못하더라도, 프리미엄 향수나 화장품, 고급 식료품 등을 사면서 자신을 위한 작은 사치를 즐기는 것. 그리고 비싼 제품을 소비하는 것과 동일한 만족감을 얻으려는 것. 바로 요즘 유행하는 '스몰 럭셔리'다. 올해 주요 소비 트렌드 중의 하나이기도 한 스몰 럭셔리는 계속되는 경제 침체로 인해 지금 현재를 즐기려는 '욜로(YOLO)’ 트렌드와도 맞물려, 일상 속에서 소소한 호사 내지는 사치를 즐기려는 현상. 1930년대 미국 대공황 시절, 침체된 경제로 인해 소비가 줄어들었는데도 불구하고 립스틱 매출이 크게 올랐던 현상과도 연관 지을 수 있다. 코트라가 발표한 보고서, 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식품·음료, 화장품, 인테리어 소품 등 거의 모든 분야에 걸쳐 스몰 럭셔리 열풍이 불고 있다. 부푼 맘이 꺼져가는 휴가철 막바지, 소소한 일상의 활력 혹은 호사가 필요한 때다. 서울 안에서 1만원 이하로, 2만원 이하로, 심지어 공짜로 일상의 호사를, 혹은 사치를 부려볼 수 있는 풍성한 방법들을 찾아냈다.

서울 할로윈의 모든 것

서울 할로윈의 모든 것

우리가 ‘잊혀진 계절’을 부르며 시월의 마지막 밤을 보낼 때, 서양에서는 유령이나 괴물 분장을 하고 축제를 열었다. 매년 10월 31일은 할로윈 데이다. 한 해의 마지막 날이 되면 죽음의 신에게 음식을 바쳐 죽은 이들의 혼을 달래고 악령을 쫓았던 고대 켈트 족의 축제에서 기원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지금은 미국의 대표적인 축제로 자리 잡았다. 지역적으로나 감성적으로나 우리와 멀리 떨어졌던 할로윈도 이제는 별로 낯설지 않다. ‘잭오랜턴(눈·코·입이 그려진 호박등)’으로 꾸민 카페를 예로 들지 않아도, 31일만 되면 얼굴에 피칠을 한 젊은이들을 거리에서 쉽게 만날 수 있다. < 타임아웃 서울 >이 할로윈 데이에 서울에서 즐길 수 있는 모든 것을 모았다. 제대로 분장하고, 오싹한 할로윈 파티를 즐기고, 할로윈 데이를 기념하는 잘린 손가락 음식과 해골 디저트를 맛보자.

놀이공원에서 하는 미친 할로윈 축제!

놀이공원에서 하는 미친 할로윈 축제!

영화보다 리얼한 좀비와 귀신들이 놀이공원을 점령했다. 좀비 분장은 기본, 심장 터질 것 같은 할로윈 체험이 기다린다. 알면서도 절대 안 무서울 수가 없는 할로윈의 밤이 놀이공원에 내려앉았다.

죽여주는 할로윈 파티를 다 모았다!

죽여주는 할로윈 파티를 다 모았다!

건물을 유령이 나오는 공장으로 통째로 바꿔버렸다. 록키 호러 픽처쇼가 상영될 때 벌레스크쇼가 함께 펼쳐지고, 홍대와 이태원의 각종 클럽에서도 할로윈맞이 음악파티가 줄줄이 열린다. 할로윈 의상을 나만 입을 순 없지 하는 사람들이 자신의 치장한 애완견과 함께 거리를 활보하고, 신촌 연세로를 막고 부산행 못지 않은 좀비떼도 출연할 예정! 시간이 별로 없다. 이번 할로윈에 어떤 분장을 할지 결정하고, 어디서 할로윈 밤을 보낼지 리스트를 살펴보자.

섹스에 대한 모든 것

섹스에 대한 모든 것

우리는 '섹스'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을까? 한국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벌인 성에 관한 통계와 우리가 미처 몰랐던 섹스 이야기, 그리고 더 큰 즐거움을 주는 성인용품과 호텔 소개까지 다양하게 담았다.

겨울철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인기 운동 5가지

겨울철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인기 운동 5가지

작년 이맘때 세운 결심을 떠올려본다. 매일 헬스장 가기, 아침마다 조깅하기 등. 포기하지 않았다면 헉헉거리지 않고 계단을 오르고, 배에 복근도 생겼겠지. 새해에는 작심삼일 운동을 삼일마다 해보는 건 어떨까. 스파이더맨처럼 암벽에 바싹 몸을 붙이고, 의 중년 샐러리맨처럼 춤을 추고, 공중에서 묘기를 부리듯 매달려 요가를 하고. 실내에서 가벼운 차림으로 할 수 있는 인도어 레포츠를 모았다. 에디터들이 직접 해보고 추천도 하는 인기 운동들.

Contact us

Contact us

우리는 서울의 예술, 엔터테이먼트를 완벽히 이해 하는데  도움이 될만한 가이드를 준비했습니다.  타임아웃 서울에서 당신은 수 백 가지의 음식점, 술집 리뷰를 쉽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웹사이트 또는 오프라인 매거진으로 연락주세요. 긍정적인 의견이든 부정적인 의견이든 간에 항상 귀 기울일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사설, 이벤트. 리스트. 프로모션에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해당 메일주소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info@timeoutseoul.kr   온, 오프라인 광고를 집행하시고 싶으시면 해당 메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info@timeoutseoul.kr   타임아웃에 채용문의는 해당메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info@timeoutseoul.kr   Mediabling Co., Ltd 3F, 흥덕빌딩, 172-2서울시용산구이태원동140-200, Tel: +82 2 794 4926 Fax: +82 2 794 4928

24시간 잠들지 않는 서울의 24가지 매력

24시간 잠들지 않는 서울의 24가지 매력

“타임아웃 서울”이 꼽은 서울의 24가지 매력 중에는 누구나 수긍하는 것도 있고, 전혀 생각하지 못한 것도 있을 것이다. 이런 게 매력이 되나 싶은 것도 세계의 여러 도시와 겨루어보면 서울만의 매력으로 분명해진다. 서울에 살아서 너무나 익숙한 풍경이 많은 해외 여행을 통해 새롭게 다가오고, 이국적으로 보이는 순간이 있다. 그것들을 아는 것만으로도 흥미롭고 재미있다. 여기에 소개하는 이유를 통해 서울에 사는 우리가 좀 더 서울을 새롭게 바라볼 수 있기를 바란다.

Listings and reviews (2)

도어(door)

도어(door)

경리단길을 아는 사람만 찾는다는 건 이미 오래전 이야기. 경리단길 바로 옆 보석길에 위치한 도어는 경리단길을 방문하는 사람이 늘어나 아쉬워하는 사람들에게 제격인 곳. 형제인 두 사람이 D.I.Y로 주택을 개조해 만든 라운지바다. 경리단길과 이태원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탁 트인 뷰와 감각적인 인테리어는 ‘썸남’, ‘썸녀’에게 점수를 딸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게다가 호텔 조리장 출신인 형의 요리와 8년 차 믹솔로지스트인 동생의 세상에서 하나뿐인 칵테일이 어우러져 좋아하는 사람들과 값진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다. 경리단길에서 간단한 식사와 함께 차분히 술을 곁들이기에 딱이다.

하이드아웃 서울(Hideout Seoul)

하이드아웃 서울(Hideout Seoul)

아지트라는 의미의 단어를 뜻하는 레스토랑 겸 바 하이드 아웃 서울. 경리단, 해방촌, 남산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경치는 물론 뉴욕 출신의 셰프 이규성이 선보이는 특별한 요리와 시중에서 접하기 힘든 술, 그리고 DJ 소울스케이프가 큐레이션한 아름다운 음악이 ‘항시 대기’하고 있다. 아지트로 삼기엔 최적의 요소를 모두 갖추고 있어 벌써부터 이곳을 자신들만의 아지트로 눈독 들이는 사람이 많을 정도다. 주말엔 360사운즈의 디제잉도 마련되어 있어 더욱 특별한 곳. 너도나도 아는 아지트가 되기 전에 서둘러 소중한 사람들과 추억을 만들어 보자. 특히 해질녘 창밖에 펼쳐지는 경치는 입을 다물지 못할 정도로 아름다우니 꼭 참고하길.